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가 19일 도내 ㈜컴필, 장미산업, 새만금린넨,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인협회와 장애인표준사업장 무상지원금 지급을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양종주, 이하 공단)가 19일 도내 ㈜컴필, 장미산업, 새만금린넨,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인협회와 장애인표준사업장 무상지원금 지급을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

‘장애인표준사업장 무상지원금’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 및 운영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장애인 신규고용 인원에 따라 최대 10억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이번 약정체결 통해 총 12억 9,0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44명 이상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약정체결 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장애인이 보다 편하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 인권·장인식개선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일터를 만들 계획이다.

공단 양종주 전북지사장은 “현재 전북지사 관내 장애인표준사업장 24개소에서 357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이 장애인표준사업장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사업체는 공단 전북지사(063-240-24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