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9일 전라북도치과의사회에서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제1차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9일 전라북도치과의사회에서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제1차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평소 전북 지역 장애인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20여 년간 무료봉사를 실시해 온 양춘호 치과의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이날 양 원장은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올바른 음식물 섭취 및 치아 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발달장애 자녀들의 구강관리와 치아위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녀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부모님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도내 1만 2000여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 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도 수행하고 있으며, 전북지역 발달장애인 상담 및 지원 문의는 063-714-2610 또는 1522-2882로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