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오는 12일까지 발달장애인 자립생활 임대주택 지원사업과 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운영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임대주택 지원사업은 광주광역시에 거주 중인 만18세 이상 등록 발달(지적‧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나, 광주광역시 소재 장애인거주시설(생활시설, 단기보호센터, 공동생활가정) 입소자는 제외한다.

주 내용은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이 타인의 의존을 최소화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사회적 역할을 주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 밀착형 주거를 제공하는 것이다. 2017년 10가구를 지원한 데 이어 2018년 현재 5가구를 신규 지원할 예정이다.

자조모임 지원사업 역시 12월까지 진행되며 발달장애인의 주체성과 독립성이 보장된 자조집단의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대상은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사업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 자조모임을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 당사자 자조모임 및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운영을 원하는 기관‧단체, 당사자이다.

발달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사업 운영기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062-714-33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