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강승원, 이하 전남발달센터)가 지난 17일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일범)과 발달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 및 서비스 연계,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승원 전남발달센터장은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서비스의 연계 활성화 및 보호 등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지원 및 연계방안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과 권리보호, 개인별 지원계획 수립과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조사, 형사사법 절차지원, 보호조치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20년까지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의 10%에 해당하는 1,160명에게 맞춤형 개인별 지원계획을 수립한다는 비전을 갖고, 이를 추진해나가기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이루어나가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