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광주시교육청이 23일 광주시교육청에서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광주시교육청이 23일 광주시교육청에서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게 되는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설립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공단과 광주시교육청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공단에서는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시설 및 설비 구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학부모 및 교직원 연수 등 발달장애인의 자립기회 제공과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시교육청은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 진로‧직업교육 전문 인력 배치, 교육대상자 선발 및 교육일정 조정 등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직업교육훈련과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 인천에 이어 세 번째로 설립되는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7월 하순 개소 예정이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운영의 동반자로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광주시교육청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기 위해서는 개별적 특성과 직업 욕구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직업교육이 요구된다”며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직업체험과 직업교육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고용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환영인사를 건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