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가 전주시와 함께 전주지역 장애인고용활성화를 위해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가 전주시와 함께 전주지역 장애인고용활성화를 위해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과 전주시는 지난 19일 전주 호텔르윈에서 김승수 전주시장, 공단 양종주 전북지사장, 전북대학교병원 등 25개 사업주가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장애인고용활성화를 위한 사업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주간담회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인 ㈜강동오케익의 장애인고용 사례 발표에 이어 공단과 전주시가 장애인고용촉진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전주시 장애인고용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굳게 약속했다.

공단 양종주 전북지사장은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고, 사업주들이 장애인을 쉽고 편하게 고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전문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사람의 도시, 품격의 도시를 지향하는 전주시가 장애인고용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사업주들을 격려하고 “사업주들도 전주시의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으로 공단과 전주시의 장애인고용을 위한 서비스 전달체계가 더욱 확립되어 전주시의 장애인고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