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북 장차연)가 15일 오후 2시 전북도청 도민광장 앞에서 ‘전북장애인 정책촉구 투쟁 결의대회’를 갖고, 제출한 장애인 정책요구안을 속히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전북 장차연이 지난 4월 22일 전북도에 제출한 정책요구안은 총 6개로 저상버스 및 특별교통수단 법정대수 도입, 활동보조 24시간 보장, 발달장애인 지원 정책, 장애인전환서비스센터 설치, 주민권익옹호센터 설치, 자림복지재단 설립허가 취소 등이다.

하지만 지난 9월 전북도가 공문을 통해 보내온 답변은 별다른 진전이 없는 형식적인 답변이라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전북 장차연은 “장애여성 성폭행과 관련한 자림복지법인 설립허가 취소를 두고 자림복지재단 측에서 임원해임명령 취소청구 소 등을 제기해 행정 소송중이라는 이유로 채택하지 않았다. 비리재단을 사실상 방침한 것”이라며 “시외버스 저상버스 도입과 관련해서도 제3차 교통약자이동편의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두로 알려왔다.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5개월간을 기다리면서 전북도는 정책요구안에 계획을 잡은 것은 하나도 없어서 또 다시 분노하게 만들었다”며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이 인간다운 삶을 살기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