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이 25일 전남면허시험장에 중증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을 돕기 위한 ‘전남 장애인 운전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전남 장애인운전지원센터는 1-3급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전능력 측정과 학과교육 2시간, 기능교육 4시간, 도로주행교육 12시간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운전면허를 취득한 장애인이 직접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차량개조에 대한 정보 등 장애인의 운전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10월에 첫 번째로 개소한 부산 장애인운전지원센터에서는 현재까지 162명이 교육을 받아 87명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개소를 통해 지방에 거주하는 장애인도 편리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남 장애인운전지원센터 이용을 원하는 장애인은 전화(061-339-1521)로 상담 및 문의한 뒤 예약 하면 된다.

한편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장애인 거주 현황 등을 반영해 2017년까지 총 6개 권역에 장애인 운전지원센터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