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가 ‘2012 빛고을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IT활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그 동안 갈고 닦은 IT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6월2일 오전 9시30분 전남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겨룰 수 있는 ‘기본프로그램’과 IT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문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따라서 장애학생들은 정보검색, 엑셀, 파워포인트, 게임대회 등의 종목에서 정보화 수준별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장애학생 23명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광주시 서구청장상,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상 등의 상과 함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자 중 일부는 오는 10월 30일부터 열리는 ‘장애청소년 글로벌 IT챌린지 국제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광주지역 14세 이상 24세 미만 등록장애인은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welfarezon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3686676@hanmail.net)이나 팩스(062-368-6678) 등으로 전송하면 된다. 선착순 80명까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