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인화 의원은 13일 "시 교육청이 영화 '도가니' 파문으로 폐쇄될 광주 인화학교 부지에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려는 것은 전시 행정"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시 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법적 절차도 마무리되지 않은 곳에 장애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특수센터 설립 예산 85억원을 편성했다"며 "이 예산은 법인재산의 국고 귀속 절차가 3개월이나 남아 있는 상황에서 이월될 것이 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원센터 설립 계획에도 내년 9월말까지 용역 등을 추진하고 시설공사는 2013년으로 예정돼 있다"며 " 자칫 법인이 딴죽을 걸 경우 계획 자체가 무산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지원센터 부지로 도심에서 떨어진 인화학교를 선정한 것은 장애인을 격리시키는 것이다. 사회속의 장애인 지원이라는 통합교육의 원리에도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시내권에 있는 옛 지원중, 정덕유치원 등 5개의 유휴부지에 대한 검토와 장애인 의견 등을 반영해 부지를 선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nicepen@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