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가 1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장애학생 진로설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지사장 류정진, 이하 공단)가 1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장애학생 진로설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기관 및 단체는 (주)경희매니지먼트컴퍼니(대표이사 서규훈),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다원학교(센터장 김효경),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이다.

이번 협약은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해 고등부 장애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는 사업체를 찾기 어려운 시점에서, 향후 장애학생에게 상시적으로 폭넓은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올해 11월부터 장애학생에게 중증지원고용 및 일배움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 류정진 경기동부지사장은 “장애학생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직업적 흥미와 잠재능력을 발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학교를 졸업한 후 사회진출이 더 원활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