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발달장애인 전문 직무인 ‘휠-마스터’를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설치 및 훈련 직종 도입과 의료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발달장애인의 전문 직무인 ‘휠-마스터(보조기기 사후관리사)’를 발달훈련센터 직업체험관에 도입해 직업체험과 전문적 훈련을 실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휠-마스터’ 훈련을 받은 발달장애인의 병원 등 의료기관 고용확대와 의료산업 분야 중 발달장애인 고용이 가능한 직무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업무를 개시한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다수의 발달장애인이 ‘휠-마스터’ 직무 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훈련 수료생은 장애인 고용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 등 휠체어 사용 시설에 고용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유경미 대표는 “공단과의 기존 협력에 더해 발달장애인 전문 직무인 ‘휠-마스터’ 발달장애인을 공단의 발달훈련센터에서 양성함으로써 취업문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 이계천 경기북부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발달장애인 적합 직무로 개발한 ‘휠-마스터’ 인력을 공단의 ‘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공단의 인프라를 통해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고 나아가 의료산업의 다양한 직무에 발달장애인고용이 넓혀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