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게이트볼 매뉴얼’ 표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김진식 관장, 이하 경기시각장복)이 최근 발간한 ‘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게이트볼 매뉴얼’이 ISBN으로 등록됐다고 16일 밝혔다.

ISBN은 국제표준자료 등록으로 도서나 연속자료에 표준화된 고유 번호를 정해 도서 정보 및 출판 분야의 현대화를 이루는 과정이다.

매뉴얼에는 복지관의 게이트볼 교실 진행내용을 기초로 시각장애인 게이트볼 보조장비인 순다리를 활용한 기본 및 스파크 타격 방법, 게이트볼 스틱에 입체 스티커 부착, 각 게이트, 골폴에 형광색 테이프 및 조화 부착, 시각장애인 게이트볼 입문 교본편,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장기 게이트볼대회 요강 등이 수록됐다.

경기시각장복 김진식 관장은 “코로나 19로 시각장애인이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매뉴얼 발간과 국제표준자료 번호인 ISBN 등록을 계기로 시각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내 모든 인원이 함께 어울려 건강하고 활기찬 체육활동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중앙도서관과 국립세종도서관에 ‘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게이트볼 매뉴얼’을 검색하면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