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18일 회원과 활동지원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0년 사업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포천나눔의집IL센터)가 18일 회원과 활동지원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0년 사업보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업보고회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2.5단계 격상으로 인해 비대면 유튜브를 통해 진행했으며 상을 받는 회원과 활동지원사를 제외하고는 실내 인원을 엄격히 통제했다.

1부에서는 포천시장 및 시의장 축하 영상과 동료에게 귀감이 된 우수 지원사 와 회원들에게 훈·포상을 전달했다.

2부에서는 회원 당사자의 뜻깊은 사례발표를 통해 포천지역에서 차별받고 있는 장애인의 일상을 보고하면서 포천내의 구조적 문제들을 장애인 활동가들이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짚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센터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를 진행했다.

또한 올해 중점 사업 활동으로 진행한 저상버스 확충 및 노선 확대 캠페인, 포천시의회 모니터링, 제 2회 발달장애인 포천피플퍼스트 대회, 제 8회 두 바퀴로 가는 세상 도보행진, 포천인권영화제 등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을 공유했다.

이번 사업보고회는 유튜브에서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검색하면 언제든 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