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개소한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하남미사도서관점.ⓒ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 하남시 첫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지난 26일 미사도서관에 문을 열었다. 카페는 약 50평대의 큰 규모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3명을 채용했다.

카페 개소를 위해 개발원은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 하남미사도서관은 카페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카페 운영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맡는다.

카페 운영시간은 정기휴관일인 화요일과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지난 2016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59개 매장에 370여 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했다.

최경숙 원장은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미사도서관점은 하남 지역에서 처음 개소한 사례로, 특히 도서관이 아파트 단지와 산책로가 인접한 곳에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커피를 나눌 수 있는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며“향후에도 이벤트 마케팅 등 대국민 홍보를 통해 카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