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이 발달장애인 성(性)인권 부모교육 ‘건강한 성(性)장통’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 당사자 및 부모의 성(性)인권 향상과 통합적이고 실천적인 양육기술 제공을 위해 유익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의 지원금은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 사업에 의해 마련되었다.

오는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부모의 역할 이해, 양육스트레스 관리, 가족소통하기 등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okju6483@naver,com)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선착순 5명에게는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매뉴얼, 성인 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가이드북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 확인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bbjb.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031-615-3980(가족평생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