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부모 성교육 포스터.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성화)가 오는 10월 8일 ‘발달장애인의 성, 사랑, 결혼’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가족성상담센터 추국화 센터장의 지도로 2시간동안 진행되며 발달장애인의 성 인권과 성 행동의 이해, 성적자기결정권 표현하기, 성 행동 지원방법 등 장애자녀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사와 참여자 간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양방향 소통함으로써 대면교육과 큰 차이 없이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실시간 화상회의프로그램(ZOOM) 부모교육은 사전 접수자에 한에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는 인터넷이 연결된 PC,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로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 6일 오후 5시까지 전화접수나 구글 폼(https://forms.gle/wLftvkxP27N3gp1GA)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839-6111)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이 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나누며 성 인권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