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18일 여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서재경, 이하 경기발달센터)는 여주대학교 물리치료과(학과장 김현숙)와 18일 ‘발달장애인의 건강 관련 사업 허브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발달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 여주대학교 물리치료과 김현숙 학과장 양 기관 대표와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지역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권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건강 관련 사업 허브구축 ▲발달장애인 관련 전문 자문 지원 ▲발달장애인 관련 행사 시 시설이용 편의 지원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의 건강권이 향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경기 농촌 지역에도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 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mainPage.do) ‘알려드려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발달센터는 지역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관련 사건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