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알아두면 쓸데 있는 장애인 관련 법률 “알쓸장쿨” 강좌 포스터.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함께걸음IL센터)가 오는 24일 알아두면 쓸데 있는 장애인 관련 법률 “알쓸장쿨” 강좌를 개설한다.

이 강좌는 장애인 관련 법률 중 장애인복지법, 장애인차별금지와 권리 구제, 발달장애인권리보장과 지원, 장애인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대해 장애인의 입장에서 법률을 해석하는 자리다.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지혜 교수의 지도로 총 16강좌가 진행되며, 12월에는 대법원을 견학해 법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함께걸음IL센터 최완규 센터장은 “수많은 장애인 관련 법률이 있지만,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이 법률에 대해 모르고 법률적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번 강좌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꼭 필요한 법률을 공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owalk.co.kr)을 참조하거나 전화(032-428-603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