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애인체육회와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건강행’ 동영상을 제작했다.ⓒ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화성시장애인체육회와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건강행’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화성시 장애인복지시설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임시 휴관 조치에 들어갔고,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중단된 사태다. 이에 장애인들과 장애인가족들의 체력이 저하됨에 따라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 이 같은 영상을 제작한 것.

체육시설과 외부활동을 이용할 수 없게 된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이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5분내 생활체육 영상(건강행(行)) 시리즈를 올해 12월까지 매월 보급할 예정이다.

조인성 화성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장애인과 장애인가족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생활체육 영상을 통해 부족한 신체활동에 따른 체력저하 및 무기력증을 극복하고, 가족 모두가 건강한 삶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은 두 기관의 협업으로 12월까지 매달 1회 제작해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유튜브 (화장지TV)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유튜브 내 검색창에 ‘화장지TV’를 검색하면 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uOCL0qV41VVRBl-wT-Q1Kg)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