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당사자의 인권증진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고양시 권익옹호 기자단 ‘두드림 4기’ 단원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당사자로 접근성 모니터링과 인식개선활동 등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두드림 기자단은 2020년 총선을 대비 고양시 투표소의 접근성을 모니터링하고 투표환경을 개선해 지역장애인의 투표권을 보장하고 장애관련 정책 결정에 당사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립생활운동을 진행해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에 기여하고 역량강화를 통해 장애인당사자 입장에서 지역사회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본격적인 활동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자립생활운동과 자립생활센터의 역할’과 ‘간단한 기사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이수 후 소정의 활동비와 하반기 진행하는 역량강화교육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4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24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ggabl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lsanil@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자립생활팀 031-906-309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