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연수역에 지난 12월 31일 2019년도 마지막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ong)’55호점이 문을 열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CGV연수역에 지난 12월 31일 2019년도 마지막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ong)’55호점이 문을 열었다.

약 15평대 규모의 CGV연수역점 개소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 CJ CGV는 카페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카페 운영은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맡았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CJ CGV와 지난 2018년 9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해 12월 CGV광주첨단에 첫 번째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을 오픈했다. 이번에 들어서는 CGV연수역점을 포함해 현재 CGV에서 총 22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게 됐으며, 향후 6명을 추가 채용한다.

카페 CGV연수역점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6명의 바리스타가 3교대로 근무할 예정이다.

최경숙 원장은 “문화를 향유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영화관 중 한 곳에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들을 위한 일자리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CGV와의 협업으로 더욱 많은 중증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선례를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