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시우,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24일 ㈜시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시우,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24일 ㈜시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단이 경기북부지역의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문화예술 분야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발달장애인 우수 고용 사업체인 ㈜시우와 발달장애 미술작가와 보호자들이 설립한 아르브뤼코리아와 3자 간 협약을 통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이들 3개 기관은 협약 이후 경기북부지역에서 발달장애인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발달장애인 그림을 모티브로 한 아트탁자, 아트펜스 개발 등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활용한 신규 직무 개발 및 고용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시우와 아르브뤼코리아는 발달장애인 부모가 설립한 사업체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예술성 및 가능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신규직무 개발과 고용창출을 위해 공단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단 이효성 지사장은 “발달장애인의 직무가 제한적이라는 고정관념을 넘어, 문화예술 분야 그림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모티브로 새로운 직무 창출 가능성을 향한 도전이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