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17일 관내 발달장애인 가족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17일 관내 발달장애인 가족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진행된 성과보고회에는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과 도청 관계자, 부모교육 수행기관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에 따라 올해 처음 시행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의 1차 년도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강의를 들으며 향후 사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서 사업기간동안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기관에 성인권부문 YWCA 여성과성상담소, 우수기관에 영유아기 엘아동발달연구소가 선정됐다. 각 기관은 전문성을 살린 특수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와 실적을 냈다.

서재경 경기발달센터장은 “이번 사업 성과보고회가 내년에 진행될 부모교육의 좋은 선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부모교육지원 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