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에서 인천광역시 중구가 주최한 장애인 및 가족 여행 '세상! 두드림(Do Dream) 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 중구는 17일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에서 장애인 및 가족을 위한 ‘세상! 두드림(Do Dream) 여행’을 진행했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여행에는 중구 내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민속촌 및 전통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닥종이로 인형을 만들어 보면서 우리 고유의 멋과 흥겨움, 문화를 체험하고 놀이기구를 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한 참가자는 ”가족이 함께 올 수 없어 걱정했는데 자원봉사자분이 가족처럼 잘 도와주셔서 불편함 없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번 여행을 통해 중구 장애인 및 가족들이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을 만끽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