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7일 성인권 부모교육 수행기관 YWCA여성과성상담소, 안산에이블대학과 업무체결식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지난 27일 성인권 부모교육 수행기관 YWCA여성과성상담소, 안산에이블대학과 업무체결식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작했다.

이에 따라 수행기관은 상담, 토론, 사례연구 등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사업을 지원하며, 오는 10월부터 이용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기발달센터는 수행기관 및 실무자의 사업 이해를 돕고자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절차 및 수행기관의 역할, e나라도움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제공했다.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개인별지원팀(031-548-1393)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