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흥시체육관에서 ‘2019년 시흥시 장애인 다원 슐런 운동회’를 개최한다.ⓒ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흥시체육관에서 ‘2019년 시흥시 장애인 다원 슐런 운동회’를 개최한다.

다원이란 ‘모두 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말로 순 우리말이며, 시흥시 장애인들 모두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뜻 깊은 자리를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슐런 스포츠는 네덜란드 전통놀이로서, 슐런보드에 슐런 디스크를 밀어 넣어 점수를 매기는 스포츠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조절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실내 스포츠다.

시흥시 내 장애인 관련 기관(비젼하우스, 오이도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시흥유린원광장애인주간보호센터, 늘푸름장애인주간보호센터, 빛드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벽진원,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희망 목감 그룹 홈 등)에서 약 100여명이 참여해 갈고 닦은 슐런 실력을 발휘하고, 서로 친목을 다지며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레크레이션 형식의 운동회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한은애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장애로 인해 사회문화적 활동에서 소외된 시흥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스포츠로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