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인천시교육청 협조를 통해 21일 인천청선학교(인천 남동구 소재)에서 인천 장애인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인천시교육청 협조를 통해 21일 인천청선학교(인천 남동구 소재)에서 인천 장애인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에서 인천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자기주도적 구직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원정책과 인천발달센터의 훈련 및 직업체험 과정을 안내하고, 발달장애인의 최근 취업성공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장애인 고용 우수 업체인 케이에이㈜와 ㈜가천누리는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의 채용 사례를 설명해 학부모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런 교육은 처음 참석해보았는데, 대학이나 전공과 진학이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인천발달센터 부모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 부모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장애인 개인의 다양한 역량이나 특성을 아우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여러 업체와 연계하였다. 금일 교육 후 진행했던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더 나은 부모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