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는 ‘4월 장애인 고용촉진강조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동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지사장 원종호, 이하 공단)는 ‘4월 장애인 고용촉진강조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이 관내 가나안근로복지관 근로 장애인에게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축구 경기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문화체험에 앞서 대국민 대상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청렴결의를 다지는 행사도 진행됐으며, 여기에는 홍보대사인‘방송인 김현철 씨도 함께했다.

또한 공단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스포메틱스가 근로 장애인에게 화장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병행됐다.

가나안근로복지관 이혜정 관장은 “문화적으로 소외되는 장애인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계속 이뤄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단 원종호 지사장은 “관내 사업체와 기관이 함께 한 행사여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