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달 10일 개소, 중증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선택권 추구를 목표로 업무에 돌입한 상태다. ⓒ열린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열린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달 10일 개소, 중증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선택권 추구를 목표로 업무에 돌입한 상태다.

안윤자 소장은 “전국의 대부분의 시, 군에는 자립생활센터가 설치되어있지만 수도권인 가평에 자립생활센터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 가평의 중증장애인들이 소외된 온 것”이라며 “앞으로 2년 안에 가평의 중증장애인들이 수도권의 어떤 시, 군에 뒤지지 않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열린가평센터는 앞으로 가평의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동료상담, 권익옹호, 탈시설 자립생활 체험홈 운영, 정보제공 및 사회적응 훈련 등 재가, 재 시설 장애인들을 위해 많은 사업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장애인 정책자금을 가평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소개하며 전동 휠체어 등 각종 보장구 구입이나 수리, 활동지원 서비스 제공 등을 원활히 하기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들을 위한 저상버스 도입이나, 즉시 콜 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장애인 콜 택시의 확충 등을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열린가평센터는 경기도 가평군 시장중앙로 3번길 7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페 주소는 ‘http://cafe.daum.net/gpcil’ 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584-4255)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