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일산IL센터)가 오는 23일까지 고양시 권익옹호 기자단 ‘두드림’ 단원을 모집한다.

두드림 단원은 장애인당사자의 인권의식향상과 지역사회의 변화 도모를 목적으로 편의시설 모니터링, 지역사회 현장취재 활동을 하게 된다.

본격적인 활동 시작 전 ‘장애의 이해 및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센터의 역할’과 ‘간단한 기사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단원증 발급 등 활동혜택도 주어진다.

일산IL센터 안미선 대표는 “두드림 기자단은 당사자의 눈과 귀로 고양시 이곳, 저곳을 취재할 것”이라며 “장애인들의 소통 창구 역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장애인식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양시 거주 장애인은 일산IL센터 홈페이지(www.ggabl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lsanil@hanmail.net)로 발송하면 된다.

문의: 일산IL센터 자립생활팀 (전화 031-906-3095, 직통 070-7730-136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