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분야 발달장애인 면접 모습.ⓒ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연계해 항공서비스 직무분야에 12명의 발달장애인 취업을 성공시키는 등 당당한 홀로서기를 돕고 있다.

인천교육청에서 특수학급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인하대학교와 연계해 항공서비스분야 전문적 직무위탁교육을 2년째 실시하고 있는 것.

인천발달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에게 자기주도적 직업역량을 위한 기초직업능력 및 직업체험관(서비스관, 정보사무관)에서 항공서비스 직무에 필요한 직무훈련을 지원할 뿐 아니라 발달장애인인 고용이 잘 유지 될 수 있도록 고용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고용관리 및 인식개선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케이에이는 발달장애인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함께하는 기업을 위해 인사담당자, 담당 매니져 및 신임직원 등 30여명이 발달장애인 고용관리 및 인식개선교육을 받았다.

또한 인사담당자가 인천발달센터를 직접 방문해 항공서비스분야를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면접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해 2017년 인천국제공항 항공서비스분야 발달장애인 12명을 고용했다.

㈜케이에이 인사담당자는 “장애인 고용한 후 직무에 세분화가 이루어졌으며 직원들이 여러 가지 직무를 하다 보니 좀 어려움 점들이 있었는데 발달장애인 직원들이 채용되면서 직무 분야가 나누어져서 시간도 단축되고 업무의 질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케이에이에 취업한 민 모씨(지적장애 3급)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교통약자 지원업무를 하고 있으며, 처음에 왔을 때는 많이 긴장했는데 직원들이랑 같이 일하고 어울리다 보니까 은근 기분이 좋다고 합니다. 월급을 받아 부모님선물과 사고 싶었던 것 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