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인문산업대학원이 2018년도 발달장애지원학과 및 심리‧행동치료학과 신입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중부대 인문산업대학원은 발달장애인법 시행에 다른 전문지원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해 3월 국내 대학원 중 최초로 발달장애지원학과를 개설했다.

이어 올해 3월에는 수도권 소재 대학원 중 최초로 심리‧행동치료학과를 개설했다.

발달장애지원학과는 특수교육학 및 사회복지학은 물론이고 심리학, 법학, 의학, 체육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 간 다문학적 초학문적 접근을 시도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개설했다.

특수교사, 사회복지사, 장애인 단체 활동가 등 발달장애와 관련된 종사자라면 누구든지 학과를 통해 발달장애인 지원에 필요한 의사소통 등을 배울 수 있다. 현재 20여명의 대학원생이 재학 중이며, 오는 2018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다.

또한 심리‧행동치료학과는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의 심리 또는 행동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이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행동 지원 전문가 양성이 목표다.

내년도 신입생 모집은 진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입학 및 학과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중부대 인문산업대학원 행정실(031-8075-116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