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2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정복 인천시장을 향해 장애인권리보장정책 약속을 조속히 이행할 것으로 촉구했다.ⓒ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

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2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정복 인천시장을 향해 장애인권리보장정책 약속을 조속히 이행할 것으로 촉구했다.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인천장차연은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장애인권리보장정책에 대한 공약화를 촉구하는 정책질의를 한 바 있다.

당시 유 시장은 탈시설, 24시간 활동보조, 자립생활센터 지원, 이동권, 장애성인 교육권, 발달장애인 지원 등 6가지에 적극적인 수용의 뜻을 밝혔다.

유 시장은 답변서를 통해 “지금까지 시혜적 관점에서 시행되던 인천광역시의 장애인복지정책의 패러다임을 권리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장애인당사자들이 비장애인들과 평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인천장차연은 “인천시는 2016년까지 저상버스를 924대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올해 절반도 되지 않는 예산을 수립했다.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핵심정책으로 내세운 만큼 인천시장의 특단의 결정이 있어야 한다”며 “예산 부족을 이유로 꺼리고 있는 중증장애인 활동보조 24시간도 하루 빨리 보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