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주거복지재단, 경기도정신보건센터가 사회로 복귀한 정신장애인들의 주거문제 해결과 사회복귀를 위해 힘을 합친다.

이들 단체는 23일 오후 2시 30분 도지사 집무실에서 ‘정신장애인들의 주거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정신장애인들의 신속한 사회 정착과 복귀를 위해 상호노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시·군 정신보건센터와 함께 주거지가 필요한 정신질환 장애인 추천과 사후 관리에 나서고, 영산조용기자선재단과 주거복지재단은 지원대상자 선정, 주거지 알선, 임차료 지원 등을 맡는다.

도와 조용기자선재단은 올 한해 10명의 정신장애인에게 5천만원의 임차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거지원을 받게 되는 정신장애인들은 병원치료와 재활치료를 마치고 사회복귀를 기다리고 상황이다.

도는 지역 31개 시군에 마련된 정신보건센터를 중심으로 이들에 대한 전문적 사례 관리를 위한 돌봄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자리 알선과 상담 등을 통해 사회복귀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정신장애인의 주거문제해결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정신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편견 없는 경기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