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 출신 차흥봉씨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한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가 사무총장을 공개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진흥회가 기존 상근부회장 체제에서 사무총장 체제로 조직 개편을 단행할 예정인 가운데 진행되는 것이어서 장애인계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진흥회에 따르면 사무총장직 응모자격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제1항 ‘공무원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상 해당분야에서 연구·교육 등의 경력이 있거나 대학에 부교수 이상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4급 이상 공무원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 경력이 있는 사람 ▲정부산하기관·단체, 상장기업 또는 상근 임직원수가 300인 이상인 기업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거나 부장급 이상에서 7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의 임원 또는 그 운영시설의 대표자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거나, 부장급 이상 7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이 사항 중 한 가지 이상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사무총장직에 응모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학력 증명서(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함), 경력증명서(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함), 관련 자격증사본(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함) 등 각 1부씩이다.

지원신청서는 2월 6일(월)부터 2월 21일(화)까지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해당 양식은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홈페이지(www.kowpad.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제1차 서류 심사와 1차 합격자에 대한 제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사무총장 내정자는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이사회 의결을 거친 후 최종 임명된다. 임기는 3년이다. 제1차 서류심사 합격자는 오는 2월 24일 발표된다.

*문의: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 기획·관리팀(전화 02-416-2596, 내선 111번)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