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5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22년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를 개최한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오는 5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2022년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를 개최한다.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는 장애인스포츠 꿈나무 선수를 대상으로 여러 동계스포츠를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종목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2018년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0년부터 열리지 못하다가 3년 만에 정상개최 되는 것으로, 이번 캠프에는 재능 있는 꿈나무선수 7명과 역량 있는 지도자 15명이 참가한다.

캠프는 ▲스포츠등급분류 ▲종목별 이론교육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노르딕스키동계 등 종목체험 ▲리커버리 ▲지상훈련 ▲멘토링 특강 등 세브 프로그램을 제공해 꿈나무 선수들이 동계종목을 체험하며 관심을 갖고 앞으로 엘리트 선수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프로그램을 기획‧구성했다.

정진완 회장은 “기초종목 동계 스포츠캠프을 통해 꿈나무 장애인 선수들이 동계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스포츠를 통해 꿈을 이루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열심히 돕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