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당장만나’(장애를 이해하고 싶을 때 당장만나)가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부문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당장만나’(장애를 이해하고 싶을 때 당장만나)가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부문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다.

‘당장만나’는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신홍윤, 이현학 2명의 장애 청년 진행자가 토크, 체험 등을 통해 ‘장애’라는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가는 장애예능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 수상은 자칫 딱딱하고 무거울 수 있는 장애라는 주제를 대중들이 재밌는 예능을 보며 자연스럽게 장애와 가까워지게 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당장만나’는 지난 2019년 3월에 첫 방송 후, 그동안 총 225개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장애를 넘어 전 계층, 전 연령이 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영상에 자막 및 수어통역을 삽입해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 및 비장애 게스트가 출연해 장애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유튜브 채널 기준 구독자 3.9천 명, 누적 조회 수 36만, 총 시청시간 13.2만 시간에 달하며, 유튜브 외에도 네이버TV,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구독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당장만나 채널의 영향력과 꾸준함을 인정받아 공공 및 민간과의 다양한 협업도 진행 중이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개발원 소통홍보팀 박영순 부장이 올해의 기획상(계간 디딤돌)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