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사회공헌 전문 기관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이 지난 12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페스티벌 ‘점자로 만나는 세상’을 개최했다. ⓒSK행복나눔재단

SK 사회공헌 전문 기관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이 지난 12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페스티벌 ‘점자로 만나는 세상’을 개최했다.

2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에서 시각장애 아동 및 가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야외활동 기회가 적은 시각장애 아동들이 또래들과 어울리고 놀이를 통해 점자 학습에 흥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점자 글짓기 대회, 점자 퀴즈 대회 그림책 콘서트, 보행 놀이, 보물찾기, 부모 교육 등 시각장애 아동,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모 교육은 ‘시각장애 아동 점자 및 보행 교육의 필요성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끌어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사전에 낸 점자 글짓기의 시상식도 진행됐다.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여혜진 매니저는 “페스티벌이 시각장애 아동과 부모님이 점자에 흥미를 갖고, 꾸준한 점자 학습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의 학습 기회 및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