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작가 22명 참여하는 ‘페이터스 드림’ 전시회가 지난 26일부터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더샵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지난 26일부터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더샵갤러리에서 ‘페이터스 드림’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장애 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사업 ‘페인터스 드림’은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스틸리온·나팔 후원으로 장고협이 2021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장애인들의 장애가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것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예술인들에게 지속 가능한 사업을 통해 안정된 소득으로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업그레이드돼 작품 전시회와 판매가 추가됐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화가에게 지원된다. 발달장애인 작가 22명의 그림이 전시되고 있으며, 전시회는 오는 10월 2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26일 전시회 개막식에는 용산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국민통합비서관실 이창진 선임행정관, 사회공감비서관실 전선영 비서관 직무대리가 참석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며 화가들을 격려하고 작품을 구입해 관심을 끌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