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는 27일 이화여자대학교아동발달센터, 다미솔언어연구원와 장애인 예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센터장 진홍섭)는 27일 이화여자대학교아동발달센터(소장 이승연), 다미솔언어연구원(대표 박영선·김미정)와 장애인 예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화여자대학교아동발달센터 김선경 부소장 및 다미솔언어연구원 박영선, 김미정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 진홍섭 센터장을 포함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양질의 장애인 예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화여자대학교아동발달센터와 다미솔언어연구원은 장애인 예술가 발굴 및 장애예술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에 노력하며, 서울맞춤훈련센터는 장애인 예술가의 공연활동 지원 및 체계적인 직업훈련을 통한 대기업 취업 연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공단은 양 기관에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맞춤 취업지원서비스와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연계지원,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서울맞춤훈련센터 진홍섭센터장은 “SK에코플랜트의 현악6중주단 창단, 코웨이(주)의 시각장애인 중창단 창단, 현대엔지니어링의 미술단 창단 등 장애인 예술가를 통해 장애인 고용의 새로운 영역에 뜻깊은 발자취가 새겨지고 있는 때이며, 앞으로도 장애인 예술인의 고용에 많은 대기업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