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여름청년포럼: 청년포럼 하루 만에 다 이.해.함!’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2022 여름청년포럼: 청년포럼 하루 만에 다 이.해.함!’ 참가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포럼은 청년의 조직화 및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 장애·비장애 청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장애 아젠다를 발굴·해결해가는 청년 프로젝트이다.

이번 포럼은 청년포럼 회원 및 전국 10개 대학의 장애인권자치단체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청년이 어떻게 아젠다를 발굴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소개한다.

또한 참여자들이 직접 장애 아젠다를 발굴하고 추진 계획을 수립해보는 청년행복제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발굴된 아젠다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협회에서 추후 정책 제안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18세~만34세 청년은 구글폼(https://forms.gle/uowvgX3y3w5RehHq8)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