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장장애인협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최혜영 의원, 이종성 의원과 공동으로 ‘전국교류협력사업 제17회 전국신장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신장장애인 및 가족, 의료진, 국회의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 예정이다.

대회는 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분들에 대한 시상과 신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영상 상영, 신장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심포지엄 등으로 구성됐다.

심포지엄은 ‘감염병과 신장장애인 이동지원’이라는 주제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격리자들의 이동지원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등 신장 장애인들이 겪은 어려움과 지원 체계 마련에 대한 내용에 대해 토론한다.

좌장으로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이영정 사무총장, 발제자 나사렛대학교 우주형 교수, 토론자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원선 박사,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김옥녀 교수,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기협회 유석현 회장이 참여한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02-2236-908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