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4일 공단 본부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챌린지&체인지(Challenge& Change) 노사공동 조직문화혁신 선포식’을 개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4일 공단 본부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챌린지&체인지(Challenge& Change) 노사공동 조직문화혁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새로운 조직문화 브랜드와 핵심가치, 추진전략을 선포하며 공단의 조직문화 지향점을 제시했다.

공단은 전 직원 대상 인터뷰 및 선호도 조사 등을 토대로 ‘KEAD PRIDE’라는 조직문화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와 연계한 ▲공감과 화합(Partnership) ▲인정과 존중(Respect) ▲소통과 협력(Interaction) ▲역동과 활력(Dynamics) ▲전문성과 성장(Expertise)을 조직문화 10대 핵심가치로 설정했다.

특히 이날 선언식 행사에서는 긍정적인 조직문화 메시지 전달을 위해 임직원이 각자의 행동약속을 발표하고, 공감과 소통으로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의 수어 퍼포먼스도 실시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조직문화라는 것은 하루아침에 바뀌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서로 마주하고 소통하며 이해할 때 조금씩 긍정적으로 변화해 가는 것으로, 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작은 것부터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