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교육에서 참가자들이 교육에 참가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8일 전국 장애인생활체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 지역 장애인체육회에 배치돼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및 서비스팀장 1천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양질의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 장소는 이천선수촌이며, 교육 내용은 신규 입문교육, 장애유형별 이해, 종목별 기초 및 중급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종목실기 16개 과정, 기초공통실기 15개 과정 등 총 31개 과정으로 구성돼 매회 2박 3일, 20시간의 집중 교육을 운영한다.

특히 최근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이루어졌던 교육방법을 개선하고 지난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의 성공개최 이후 발표된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의 취지를 반영해 실기과정 위주의 교육을 전면 실시한다.

박종철 선수촌장은 “대면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와 실무자들이 종목실기 지도 능력을 충분히 배양해 장애인생활체육 일선을 지키는 첨병이 돼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