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시설 자립생활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가 오는 10일까지 ‘거주시설 자립생활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병원이나 공동생활가정에서 지역사회로 나와 자립생활을 실천하고 싶은 정신장애인에게 찾아가는 동료상담, 단기숙박체험 등 맞춤형 개별지원을 진행해 자립생활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정기적인 개별동료상담을 통해 자신의 장애(증상) 이해, 증상관리 및 고민상담, 자신감 회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개별 욕구에 따른 2박 3일 맞춤형 단기숙박체험을 통해 자립생활 경험을 제공 한다.

신청은 사람중심IL센터(www.ypcil.org)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pcil@ypcil.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립생활팀(070-4117-5711, 02-2697-0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람중심IL센터 관계자는 “정신장애인 당사자에게 자립생활 정보 및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