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사회연구소(이사장 선승연, 이하 장사연)이 오는 6월 9일까지 읽기 쉬운 자료개발 “실무자 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사연은 올해 서울시 장애인단체활동지원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 5종과 서울시 생활정보 5종을 쉬운 자료로 제작해 배포하는 것과 함께 읽기 쉬운 자료제작에 관심이 있는 실무자들을 모집, 교육을 통해 쉬운 정보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며, 서울시 읽기쉬운 자료 개발센터 “알다” 홈페이지(www.easy-read.or.kr) 운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에 읽기 쉬운 자료 개발에 관심 있는 실무자들을 모집해 소규모로 스터디 모임을 진행하고자 읽기쉬운 자료개발 “실무자 모임” 참여자를 모집하는 것. 모집인원은 6명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정과정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6명은 오는 6월 26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5시 이룸센터 소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장사연 홈페이지(www.rcsd.or.kr), 웹자보 QR인식을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사회연구소(02-599-042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