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아·태지역 해외 비영리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장애관련 사업을 지원하는 '인천전략이행기금 공모사업(Make the Right Real Fund Grant'의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전략이행기금 공모사업'은 아·태지역 장애인 권리 실현을 위해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인천전략'의 이행을 위한 사업으로, 각 국의 특수한 지역 특성 및 욕구를반영한 사업을 선정해 개발원과 해외 민간기관이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아·태 지역의 해외 비영리 민간기관으로 해당국 정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기관이다. 공모 분야는 교육·훈련·취업지원·워크숍·포럼개최 등 아 ·태 지역 장애인의 역량강화 및 자립을 위한 사업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17일까지이며, 사업제안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공식서한과 함께 이메일(young12eun@kod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이후 개발원은 심사를 거쳐 최종 2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수행기관에는 최대 20,000USD(한화 약 24,500,000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선정된 기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각국 현지에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방글라데시 YPSA ‘방글라데시 장애인을 위한 웹접근성 우선화’ ▲라오스 ADWLE ‘장애인단체의 젠더 및 법적 권리 지식 함양’ ▲네팔 NDFN ‘네팔 수어통역 전문가 개발 훈련’ ▲스리랑카 SLCFD ‘청각장애인의 사회적 자립 향상을 위한 자영업 훈련’ 등 4개 국가에서 수행기관 4개소를 선정했으며 올해 8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