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 화면.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이 오는 2월 15일까지 국내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의 영어권 자료이용 지원을 위해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북셰어(www.bookshare.org)는 일반 인쇄물을 읽을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비영리 단체 베네테크(Benetech)가 운영하는 온라인도서관이다.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전 주제에 걸쳐 디지털 음성도서, 전자점자자료 등 영어권 온라인 대체자료를 제공하며, 107만여 종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선착순 100명이며, 신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nldbook@korea.kr)이나 팩스(02-590-0656)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장애인서비스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셰어 온라인서비스가 영어권 자료를 필요로 하는 시각장애인에게 폭넓은 교양 및 학술 활동을 지원받을 유용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