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15일 서비스를 시작하는 ‘챗코디’ 홍보 이미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15일 장애등급제 폐지 이후 달라진 장애 관련 제도와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려주는 ‘챗코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시작한다.

‘챗코디’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챗코디 with 한국장애인개발원’ 채널을 친구 추가해 이용할 수 있다. 장애등급제 폐지, 장애인 등록, 서비스지원 종합조사, 장애등급제 폐지로 달라진 주요 장애인복지 서비스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문의할 수 있다.

문의 방법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문의 사항을 입력하거나 해당하는 메뉴를 누르면 관련된 제도와 복지서비스에 대해 알려준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장애등급제 폐지로 달라진 장애인제도와 복지서비스에 대해서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달라지는 제도와 서비스에 대해서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원은 ‘챗코디’ 챗봇 서비스 및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맞아 27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챗코디 with 한국장애인개발원’ 채널 가입자 중 약 650명을 추첨해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